본문 바로가기

일상

곧 40이네요 전기기사 취득해보려고 합니다

곧 마흔을 바라보는 아재입니다

현재 약품다루는 물류일을 하고 있구요

실수령은 230정도 됩니다 

지방에서 혼자 사는데 그냥 저냥 입에 풀칠은 하고 사네요

근무시간은 좀 긴편입니다

새벽에 출근해서 저녁에 들어오니 

회사-집 반복이네요

 

지방대 문과 졸업하고 공무원 준비 잠시하다 그만두고 

마트일만 6년넘게 했네요 

일 그만두고 백수로 지내다가 국비교육으로 회계 자격증을 땄는데 

전혀 상관없는 물류일을 하고 있습니다 

그 때 전기기능사 딸 걸 하고 후회하고 있네요

 

경영학과 복수전공을 해서 전기기사 및 다른기사 자격증 응시자격이 되더라구요

문과 출신이라 공부기간을 꽤 오래 잡아야 할 것 같은데 

회사다니면서 1~2년정도 생각하고 있긴 한데 잘 모르겠네요

 

토익은 850정도 되고 hsk5급 컴활1급 한국사1급 등 공기업 관련 자격증이 있긴 한데

전기기사 따고 지방 도시공사나 시설공단 등 공기업 전기직으로 지원해볼까 하는데 가능성이 있을까요?

전공자도 아니고 관련경력도 없이 자격증만으로 취업하는 시대가 아니라서 

걱정이 되네요 

 

그리고 새로 사용할 아락가에요



참고:#1